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Project/Node로 카톡-페메봇 만들기

Node.js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봇 만들기 01 (플러스친구 계정 생성)


투명한 기부를 하고싶다면 이 링크로 와보세요! 🥰 (클릭!)

바이낸스(₿) 수수료 평생 20% 할인받는 링크로 가입하기! 🔥 (클릭!)

안녕하신가. 개발자 Jinyo다.


Node.js 서버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API BOT을 만들어 볼 것이다.



******** 2020년 기준 더이상 플러스친구 API지원을 안한다는 말이 있어서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다. 2018년 기준으로는 잘 작동하는 글이었음을 감안하고 만약 잘 돌아가면 개꿀 아니면 죄송 ㅜ ******




이 글은 궁극적으로 우리 ' 학교 급식 봇 ' 같은걸 만들고 싶어하지만, 할 줄 아는것이 별로 없는 급식들이


인터넷에 불쌍하게 아둥바둥 검색하는것에 대한 해결책이 되고자 하는 목적이 크므로


기본적인 Node.js를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처음부터 따라만 한다면 바로 제작 가능하도록 글을 쓰려고 한다.




다만 이 글은 기본적으로 node.js / npm / git 이 install 되어있는 상태의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 없으면 깔아라 진짜 이거 코딩의 ㅋ 정도만 알면 따라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 )


nodejs와 npm, git 을 설치하는 방법은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니 참고하길 바란다.



일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운영할 플러스친구를 만들어야 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접속하자.






나는 플러스친구 관리자 가입이 되어있지 않아 플러스친구 가입 또한 진행했다.


 


그러고 나면 별 다른 추가적인 검증도 필요 없이 새 플러스 친구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고맙다.


이게 이렇게 쉬운건지 처음 알았네;;



바로 플러스 친구를 개설 할 수 있게 된다.

개꿀ㅋ









이렇게 이런 저런 정보들을 채우고 나서 확인을 누르면 된다.






그러면 재빠르게 관리자 페이지를 만들어 준다.


나도 이제 플러스친구 관리자 ㅋ 개꿀 ㅋ







그 후 왼쪽 메뉴중에 관리 -> 상세설정으로 들어가자



플러스친구가 공개가 되어야 우리가 찾아볼 수 있으므로 홈 공개 , 검색 허용을 하자.

국가 설정 따로 해서 일부 국가에서만 검색 공개되게 할 수도 있나보다.

난 잘 몰라서 그냥 켜놨다.



ㄹㅇ 클릭 몇번만에 내이름 걸린 플친 만들어짐 개꿀 ^^


다음 글에 이어서 서버 만들고 올려보도록 하겠다.